톡!한방 칼럼

[톡! 한방] 한방 다이어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19-09-09 16:4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본문

Q : 여름 휴가를 대비해 6kg을 감량했는 데 휴가 때 조금 먹었다고 다시 원위치가 됐다. 지금 이 시기에는 어떤 다이어트가 효과적인가?

 

A : 처음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분들도 많지만, 감량에 성공했다가 다시 요요현상이 생겨서 내원하게 된 분들도 많다. 다이어트는 진짜 어렵다. 감량을 해도 여차하면 원래 몸무게로 돌아와 버리거나 오히려 예전보다 더 뚱뚱하게 되어 버린다. 어렵게 뺀 살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면 의욕이 떨어지며, 자괴감까지 들게 된다. 하지만, 이런 요요 현상은 본인의 의지가 부족해서가 아니라 원인을 없애지 못하고 감량을 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으로 살을 빼면 요요현상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운동을 헤서 살을 뺄 수도 있겠지만, 평생 운동을 하는 선수들도 은퇴를 하면 다시 찐다. 운동은 다이어트의 방법이 아니라 나의 건강 유지에 필요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다. 

 

요요가 가장 적게 오는 체중감량은 식이요법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매일 먹는 음식이 몸의 성분을 결정하게 되고, 결국 체질을 결정하게 된다. 음식을 본인의 체질과 살이 찐 원인에 맞게 개별적으로 처방하게 되면 체질이 개선되고 원인을 해결할 수 있다. 살이 찐 원인을 없애주면 요요현상도 없게 되고, 몸이 더욱 건강해진다. 

 

체중감량 식이요법은 당장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엄청나게 많다. 하지만 사람마다 상황이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에게 맞는 식이요법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한의사의 진찰과 체질 감별에 있다. 체중감량에 좋은 식이요법을 하되, 체질에 맞는 음식으로 식이조절을 해야, 건강을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줄일 수 있다.

 

막상 식이요법을 해보면 쉽지 않다. 공복감도 생기고, 식욕을 억제하기가 힘들다. 게다가 먹고 싶은 것을 못 먹으니 우울해지기도 한다. 그래서 한의원에서는 한약을 처방한다. 체중감량 한약은 식이요법을 하면서 생기는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을 잘 해결해준다. 공복감도 완화하고, 식욕도 조절하고, 혈액순환도 잘 되게 해준다. 한방 다이어트는 건강을 손해보면서 체중을 줄이는 방법이 아니다. 본인에 맞는 식이요법을 하면서 감량을 하기 때문에 예전보다 더욱더 건강해지고 몸이 가벼워지게 된다.

총 0건 / 최대 200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