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한방 한의원 소식

[한방소식]한국임상움직임치료학회 학술지 창간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7-01 17:2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본문

한국임상움직임치료학회는 지난 6월 30일 학술지 “journal of physical performance and movement science” 창간호를 발간했다.

이번 창간호에는 움직임 학문 발전의 초석이 될 학술 자료로, 그간 학회에서 연구된 국문4편, 영문2편. 총6편의 논문이 게재되었다.

학회장 성진욱 박사 (연산당당한방병원장)는 “본 학회는 한방과 물리치료학의 학문적 교류와 공동 연구를 위한 학술 단체로, 국제 학술지에 ‘여성건강움직임 치료 프로그램 개발’, ‘허리 통증 치료 운동방법’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학술지 발간을 계기로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뿐 아니라, 한국형 움직임 치료기술을 세계로 전파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임상움직임치료학회는 움직임 치료에 대한 학술적인 근거를 마련하고 임상에 적용하여 환자들의 신체 수행 능력을 증진시키고, 국민 건강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20년 11월 창단했다. △학회장 성진욱 박사(연산당당한병원장), △부회장 오재섭 교수 (인제대 물리치료학과), △이사장 서종길 (김해당당한방병원장), △감사 김병진 (창원당당한방병원장), △학술이사 어인준 (진주당당한의원장)을 주축으로 물리치료사, 한의사, 의사, 운동사, 필라테스 지도자, 요가 지도자, 생활체육지도사 등 움직임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총 0건 / 최대 200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