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한방 소식

[한방칼럼]교통사고 후유증의 한방치료

2021.04.14

[한방칼럼]교통사고 후유증의 한방치료 병원장 이미지

강재훈·맑은누리한의원 원장

 

교통사고가 난 경우 너무 놀라 통증이 느껴지지 않다가 하루, 이틀, 혹은 며칠이 지난 후에야 통증이 느껴지기도 한다. 작은 교통사고라도 긴장을 하지 않은 무방비상태에서 충격이 가해지기 때문에 충격을 더 크게 받을 수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는 여러 군데 나타나는 통증뿐만 아니라 외상 후 스트레스(불안 ,초조 ,불면증), 어지럼증, 소화불량, 미식거림 등이 있다.가벼운 추돌사고로 생각하여 당장 아픈 곳이 없어서 놔두게 되면 상당한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 안전하고 신속한 한방치료를 받으면 척추 및 근골격계의 통증을 잡아주고 균형을 맞춰주어서 후유증을 없애고 재발률 또한 뚝 떨어진다.

한방치료는 긴장된 인대와 근육을 풀어주고 어혈, 염증을 없애서 통증을 다스린다. 교통사고의 한방3大요법은 한약, 약침, 추나요법이며 그 외에도 침, 뜸, 부항 및 각종 물리치료, 견인치료 등이 있다.

침ㆍ뜸ㆍ부항을 통해 기혈을 소통시켜서 통증을 완화시키고 손상된 신체기능을 회복시킨다.약침요법은 순수 한약재를 증류·정제해서 만든 것이다. 침과 한약의 효과를 동시에 가져와 염증해소, 증상 호전과 더불어 그 부위의 기능회복 및 몸 전체의 건강까지 증진시켜준다.

추나요법이란 밀추, 잡을나라는 한자어 그대로 "밀고 잡아 당긴다"는 뜻이다. 인체의 척추와 관절, 근육, 인대 등을 밀고 당겨서 정상적인 위치로 되돌려 놓는 신연·신전 및 교정용 수기치료다.

한방물리치료는 한의학적 원리에 따라 다양한 물리치료를 받고 전기침치료 등의 한방요법을 시술하여 치료의 효율성을 높인다.발효한약은 통증이나 병변 부위가 비슷하다고 해서 똑같은 처방이 나가는 것이 아니고 근본원인과 환자분의 체질과 병력, 연령까지 고려하여 처방을 하면 기와 혈은 물론이고 장부의 기능을 바로 잡고 교통사고 후유증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어혈과 염증이 제거된다.

또한 자연치유력을 높여줌으로써 몸 스스로가 치료할 수 있게끔 만들어 주는데 그 효과가 뛰어나다.교통사고로 온 복합질환에는 ‘한의 3단계 치료’가 효과적인데, 약침-추나-한약치료로 이어지는 치료법이다.

이러한 한방 치료는 모두 자동차 보험으로 처리되므로 본인에게 꼭 맞는 맞춤식 치료를 진행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고, 이전처럼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하길 바란다.

강재훈·맑은누리한의원 원장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