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한방 소식

[한방정보] 겨울철 허리통증, 경직된 근육과 비틀어진 척추를 손으로 잡아주는 추나요법으로

2021.12.02

[한방정보] 겨울철 허리통증, 경직된 근육과 비틀어진 척추를 손으로 잡아주는 추나요법으로 병원장 이미지

올 겨울 5인 가정의 김장가격은? 해마다 연말이면 9시 뉴스에 꼭 등장했다. 다른 무엇보다 서민들이 체감하는 소비자물가지수인 셈이다. 김장철이 되면 병원이나 한의원을 찾는 허리통증환자가 늘어난다. 김장은 인체 관절의 여러 부분에 무리를 주고 통증을 유발한다. 절인 배추를 옮기고, 무거운 김치통을 들고, 오랫동안 쪼그려 앉아 김치를 버무리는 자세가 원인이다.


실제로 서 있는 자세보다 앉아서 일하는 자세가 허리에 2~3배의 부담을 주고, 쪼그려 앉게 되면 무릎 발목 등의 관절까지 무리가 간다. 다행히 요즘은 실내에서 대부분 김장을 하지만, 야외의 추운 날씨에서라면 혈관이 수축하고 근육과 인대가 경직되어 척추 부상의 위험률을 더 높이고 허리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허리통증이 단순 근육통이나 근육염좌라면 몇 번의 치료로 금방 증세가 개선된다. 하지만 척추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이 밀려나와 신경을 자극하는 허리디스크 질환은 이제 드물지 않은 질환이 되었다. 허리디스크가 진행되고 있을 때 별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추간판과 신경 사이에 염증 반응이 있을 때 비로소 통증을 느끼고 병원을 찾는다.

양산더존한방병원 주원상 병원장은 “척추가 비틀어져 있거나 근육이 경직된 상태에서 신경 압박으로 인한 다양한 방사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한의사가 손으로 변형된 뼈를 바로 잡아주는 기법인 추나요법은 허리 골반을 바로 잡아서 디스크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디스크 발명 원인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추나요법은 추나 테이블 및 기타 보조기구를 이용해서 신체 구조에 유효한 자극을 가하여 구조와 기능상의 문제를 치료하는 한방 수기치료 방법이다. 환자의 증상, 체형, 연령, 통증 부위에 맞게 관절의 불균형을 바로 잡고, 근육의 과긴장을 해소하여 척추의 균형을 바로 잡고 통증을 개선시켜주는 치료법이다.


도움말 : 양산더존한방병원 주원상 병원장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