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한방 상담실 목록

이 상담글은 명인미담한의원 최형준 원장님 앞으로의 상담글입니다.

자전거 사고후유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m** 작성일15-11-11 16:09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본문

성별 남자 나이 47 직업 회사원 키/체중 180/82
복용중인약 없음 흡연/주량 비흡연 / 일주일 소주 1병 정도 가족력/과거병력

주말마다 로드 사이클을 즐기는 회사원입니다.

2년전 차량과 개문사고로 접촉후 낙차하여, 손가락 골절을 당했습니다.

병원 내방후 별다른 수술 없이 깁스만 하고, 후에 물리치료를 받아 완치를 하였으나,

 

최근들어 갑자기 그 부위가 칼로 찌른듯이 아프거나, 찌릿찌릿한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사고시 골절만 한군데 있었고 인대는 괜찮다고 해서 조치를 받았는데, 왜 이렇까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명인미담한의원입니다. 갑자기 생긴 손목 통증 때문에 불편함과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골절이 한 번 생기면, 뼈의 손상 뿐 아니라 근육, 인대 등 주변 조직에도 상처가 생깁니다.
이후 관리를 잘해서 뼈가 잘 붙었다고 해도, 골절 경험이 없는 다른 부분보다 충격이나 피로에 더 약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죠.

지금 호소하시는 증상은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라고 보입니다.
충돌 및 낙차 사고 시 인체의 흐름이 깨지면서 어혈이라는 것이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어혈이 다친 부위 주변에 남아 말초신경에 영향을 끼쳐 통증 및 이상감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혈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으면서 발생하는 통증을 후유증이라 부르지요.

질문자께서는 평상시 손가락을 아끼는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과 함께, 사고 시 발생한 어혈을 푸는 것을 우선적으로 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료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최형준원장

최형준 원장님의 댓글

최형준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