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지방통계청의 통근 현황 조사 결과 다른 시·도 통근 비율 중 부산에서 경남으로 통근하는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통근 지역으로는 김해와 양산이 가장 많았고, 이용교통수단으로는 승용차·소형승합차 비율이 가장 높았다. 이로 인해 출퇴근길 자동차사고 발생 빈도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교통사고는 기계적 결함, 보행자나 운전자의 부주의 등 다양한 사고 발생 요인이 존재하고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어 갑작스러운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된다. 위급환자가 없는 상황에서는 현장을 보존하고 보험사에 요청하여 사고 수습에 도움을 받은 후, 교통사고후유증을 남기지 않기 위해 자동차보험 취급 의료기관인 교통사고병원이나 한의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서면더존한방병원 김성문 원장은 “교통사고후유증은 잠복기를 가진다는 점에서 사고 직후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 육안으로 드러나지 않은 내부적 손상을 입고 이를 방치 할 경우 근골격계 만성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두통, 어지러움, 불면증, 이명 등의 신경계 증상과 초조함, 불안 등의 정신계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복합적인 증상을 동반하는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 서면더존한방병원은 입원집중치료로 보이지 않는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여 그에 따른 맞춤 교통사고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출퇴근길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신속한 치료와 입원이 필요한 환자를 위해 평일 야간진료, 토/일요일진료, 365일 입원 수속 및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MRI 검사와 엑스레이 촬영을 통한 디스크 및 연부조직 손상도 검사, 신경 압박도 검사, 골절 및 외상성 질환 검사는 물론 의사와 한의사가 개인의 신체적 손상과 원인을 종합적으로 진단하여 추나요법, 침·약침, 뜸·부항, 한약 요법 등 양·한방 협진 치료를 진행하여 원활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 있다.